일   시 : 2023년 6월 7일(흐림)

산행지 :  소백산( 1439m, 충북 단양군 가곡면 어의곡리 산 59-1)
코  스  :  어의곡 탐방지원쎈터(10:15) ⇨ 어의곡삼거리(13:01) ⇨ 비로봉
             (13:10) ⇨ 어의곡 삼거리(13:56) ⇨  국망봉(15:22) ⇨ 상월봉(15:46)
             ⇨ 늦은맥이재(16:16) ⇨ 을전(18:00)

( 약 8시간 소요, 점심시간 및 휴식시간 약 1시간 포함 )
 오전 6시00분 집에서 출발 천등산휴게소에서 간단히 아침을 먹고 어의곡 탐방지원쎈터에 도착시간은 10시쯤...
며칠전 국립공원 도시락배달 써비스에 주문한 도시락을 챙겨  산행을 시작하였다
(4개이상 주문해야 가능하며 미리 입금후 확인 필요함, 장거리 산행이어서  아침일찍 출발하고 산행시간이 길어 도시락이 필요함)
   산행 처음시작 부터 오르막 길은 비로봉 오를때까지 한번도 내리막길이 없는 순수한 오르막 길이다
흐린날씨 때문인지  아니면 숲길이어서 인지 햇볕으로 고생은 없었다
숲이 우거져 여름산행에도 햇빛은 걱정 안해도 될것 같다

비로봉에서 국망봉길은 내리막을 잠시하고 다시오르막, 국망봉에서 상월봉은 조금씩 내리막길의 연속이다
그리고 '늦은맥이재'부터 '을전'까지는 가파른 내리막로과  흙길은 미끄럼, 너덜지대는 발목조심을 해야 할것 같다
눈과 비오는날은 피하는 것이 좋을것 같은 코스이다
그러나 개발되지 않은 계곡은 참 좋았다
축제가 끝난 지금은 철쭉은 이미 다 져서 ㅈ볼수가 없었다(철쭉제  5/31 ~ 6/4)

여기서부터 주차장까지는 1Km쯤 도로를따라 더 내려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