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23년 5월 23일(화) 맑음
코    스 : 물소리길 1코스 "문화 유적길"
                ( 양수역(12:00)  ⇨ 부흥 1교 ⇨ 부흥 3교   부흥 2교 ⇨ 부흥4교 ⇨ 
                  한음 이덕형선생 행장비(스템프1-1, 13:50)  ⇨목왕리산입구 ⇨샘골고개
                   ⇨몽향 여운형선생 생가 및 기념관(15:05) ⇨ 신원역(15:28))
           (8.4 Km,  3시간 28분(점심시간,  잠시 방황, 기념관 관람시간  총 약 1시간 포함))

맑은 날씨 간단히 점심과 물을챙겨 집을 나선다.
오전 9시 30분... 
출근시간도 지났으니 지하철에서 눈치를 덜 보아도 될것 같다.
양수역에 도착시간응 11시40분,  집에서 2시간 10분이 걸렸다 ㅎㅎㅎ
1번출구로 나와 양수면사무소에 들려 스템프 북을 얻어 다시 양수역에 오니 12시...
"양평 물소리길"을 한번 걸어보자
여기가 1코스 "문화 유적길"의 시작점이다
양수역 출발하여 부흥2교앞 운동시설 쉼터에서 점심을 먹었다
에듀기숙학원을 지나며 카맵을 이용하여 길을 찾았는데  물소리길 앱의 길  차이가 있어 잠시 방황(?)했다(아마  물소리길 앱이 택지 개발로 틀려진듯 하다)
목왕산 입구까지는 그리 어렵지 않게 갈 수 있다
(이덕형 선생 비 있는곳에는 "경기 옛길" 스템프가 같이 있어 혼돈하지 말기 바람)
샘골 고개까지가 다소 경사가 있는 길이나 청계산과 부용산 갈리는 고개만 지나면 그냥 내리막길이어서 어렵지 않고 몽향선생기념관은 " 탄신 137주년 기념" 무료 관람이었다
기념관에서 신원역까지는 10분정도 거리이다.

이 길을 걷는 3시간 동안 마을사람 1분만 보고 이길을 걷는 분은 아무도 마주치지도 않았다
ㅎㅎㅎ  혼자 이렇게 아무 거리김 없이 걸으며, 생각하며, 쉬는 경험은 처음이었다

 

이길을 왔으면 이 논두렁을 타고 가야한다

위사진길이 나오기전 다리가 보일때 다리를 건너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