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행 지 : 소금산 343m, 강원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 , 출렁다리길이 200m

산행일시 : 2018년 2월 24일(토) 원점 회기등산

산행코스 : 간현 주차장 출발(09:45)  => 산행지 입구(09:58  => 출렁다리 입구

                (10:15) => 다리 건너 도착(10:30) => 소금산정상(11:00) =>

               간식후 철계단 입구 => (11:30) => 포레스트갬핑장(12:18) =>

               소금산교(12:22) => 주차장(12:50)


  주말이라 망설여 지는 산행이었다.

소금산 출렁다리 다녀간 인원이 벌써 20만명이 넘었다고하고, 원주행 길도 평창 동계올림픽이 폐막식 전일이라 막힐것 같았다

예전 설악산 망경봉 갔을때 같이 많은 인파로 너무 늦어질까 두렵(?) 다고 하면 엄살일까 ...

   다행이 도로는 하행시 조금 막혔지만 별탈이 없었지만 소금산 출렁다리 쪽으로 올라가는 계단길은 많은 출렁다리 관광객과 산행이 서투른 분들로 초입부터 막혀 다시 옛 산행길로 우회하였다

  소금산 출렁다리를 지나면 길은 좋아 보행 속도를 낼 수 있으나 정상석 앞에는 사진찍으려 대기하는 사람이 장사진이어서 개인사진을 찍기 힘들었다

하산시 404철계단도 폭이 좁아 역시 지체 현상이 심각하여 대기시간이 많이 걸렸다

일반 관광객 오는 곳은 여건이 되면 평일이 좋을 것 같다





주차장에서 본 간현교와 소금산 방향





사진 중앙 목재계단이 출렁다리 바로 올라가는 계단이고 그 옆 마대로 길 덮은 곳이 옛 등산로 이다...


계단 모습


옛 등산로 길


출렁다리 입구 모습(오른쪽으로 다리의 일부가 보인다)



입구 공중전망대에의 모습(사진 찍기는 ㅎㅎㅎ)


출렁다리 전경


출렁다리 끝지점 모습


소금산 정상 가는 길







ㅎㅎㅎ  어느 산악회의 식당(?) 모습


바로 위가 정상



정상석과 함께 기념사진 찍으려는 대기줄 모습


정상석만 찍기는 불가능 하였다 ㅎ~






철계단 앞에서 본 풍경과 출렁교 모습











옛 기차길을 이용해  레일바이크 길로 사용


하산 완료지점




소금산교 모습




간현 옛 암벽 훈련장에서 암장 붙은 산악인 모습




소금산출렁다리와 소금산 정상 동영상(얼굴 안 나오게 찍으려니 불가능 하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