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소  : 인제원대리 자작나무숲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산 75-22)
일  시  :  2020년 9월 25일(금, 흐림)

    추석을 앞두고 성묘를 화진포로 가는데 가는 길에 자작나무숲을 들리기로 계획을 세웠다
코로나는 사람들과 접촉을 피할 수 있어 괜찮으나 영동지방에 폭우가 내린다는 예보에 망설여 진다
그러나 언제나 그러하듯이 조상님 덕분으로 나는 비를 거의 피하고 다녔음을 믿고 출발하였다
영동은 오후 늦게는 흐린다하니 먼저 자작나무 숲을 갔다가 화진포를 가기로 하였다
가평휴게소 지날때까지 하늘은 구름낀정도였고 숲에서는 올듯 말듯한 날씨여서 한바퀴돌고 용대리 향하는 중에 조금씩 내렸으나 막상 진부령을 넘으니 비는 오지 않았다
덕분에 무사히 성묘를 마칠 수 있었다
   자작나무 숲길은 입구에서 마스크 쓰고 일방통행 길로 운영하고 있었다
아직 잘 다듬어 지지는 않았고, 임도를 따라 설계된듯하다
  총 7개 코스로 나뉘어 있고 자작나무 숲은 약 900m 정도로 꾸며져 있는 것 같다
자작나무 숲 진입로까지는 그냥 임도를 걷는 수준이었다
  자작나무 군락지에 들어서면서 쭉쭉 뻗은 회백색의 자작나무는 장관이라 할 수 있지만 짧은것이 아쉬움을 남긴다


 [ 동 영 상 ]


 

숲속 교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