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19년 2월 23일 (토) 오전 10시

산  행  지 : 마니산 (7.6Km  4시간 22분)

산행코스  :  함허동천 주차장 -> 매표소 -> 시범야영장 -> 함허정 -> 함허동천 ->

                  전망대 -> 칠선녀교 -> 마니산 정상 -> 청성단 -> 참성단 중수비 ->

                  전망대 -> 정수사 -> 함허동천 종료

                  (산행시간은 아래 일정표 참조 : 참성단 아래 30분 간식시간 포함)


  전날 일기예보에 미세먼지가 나쁨으로 나와 산행을 할 수 있을지 의문 이었으나 막상 강화도에 들어서니 오기를 잘햇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상외로 함허동천 쪽으로 올라가는 코스를 택하는 사람이 많다

아마 나와 같이 산행하며 바다풍경을 즐기고 싶었으리라 생각된다

차를 가져온 관계로 함허동천에서 출발 마니산 정상, 참성대에서 화도쪽으로는 못가고 다시 되돌아 정수사 길을 택하여 내려오는 회귀산행을 하였다

  날씨가 좋아 서해와 갯벌을 보며 오랜만에 즐거운 산행을 할 수 있었다






주차장에서 본 모습


매표소(입장료 2000원 경로자 무료)



산행 초입 모습(포토 존, 산행은 오른쪽 길)







마니산에는 묘한(?) 바위가 많었다




혹같이 다른 돌덩이가 붙어 있는 바위












꼭 썰어 놓은것 같은 모습의 바위





급한 경사 바위를 오르다 누군가 만들어 놓은 눈사람 ㅎㅎㅎ

(아마 오르다 힘들어서 쉬며 만든것 아닐까 )


   양파껍질 모양 일어나는 바위 모습





후포항방향을 바라본 모습



건너편 능선위로 마니산 정상과 참성단 모습이 보인다






2편에 계속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