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17년 4월 8일(토)

산 행 지 : 정암산(403m 경기도 광주시 귀여리)

코     스 : 팔당물안개공원(08:20) -> 귀여리입구출발(08:53) -> 정암산 입구이정표

(08:56) -> 341고지(09:50) -> 정암산 정상 도착(10:05) -> 시산제 ->

정상 출발(12:05) -> 귀여리,해협산 림길(12:18) -> 물탱크(13:02) ->

귀여교(13:33) ->주차장(13:45)

오전  8시 20분 팔당 물안개공원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건너편 귀여리 입구에서  산행을 준비한다

귀여리 1리회관을 조금지나니 정암산 입구 이정표가 왼편으로 있다

산행길은 겨울을 완전이 벗어나지 않아 다소 삭막하지만 진달래꽃이 풍경의 빈곳을 채운다

정상에서 보는 풍경은 미세 먼지로 그리 좋은 편은 아니었다

시산제와 휴식으로 2시간 지닌후 마치고 해협산 방향으로 급경사길을 따라 하산을 시작한다

하산시작 15분만에 귀여리로 내려가는 이정표를 만났으나 지도상의 갈림길이 아닌것 같다

중간에 개인토지인지 철망으로 막아놓아 잠시 길찾는데 시간을 보냈다

4월 정암산은 미세먼지로 주변 경치는 잘 보이지 않았지만 진달래 꽃동산이 산행의 즐거움을 대신하였다

귀여리 입구에서 08시 50분 산행시작하여 2시간 시산제를 하고  13시45분 주차장으로 돌아와 정암산 산행을 마친다

등산앱 루카는 제목을 해협산으로 나온다

여기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산행을 시작한다

등산로의 시작이다

계속 경사로가 시작된다 341고지까지...

진달래꽃 사이로 산객의 뒷모습에서 봄을 찾는다

이름모를 벌레들이 뭉쳐 있는것이 이들도 이른 봄바람을 피해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것 같다

정상바로 앞 암능...

간단한 시산제...

해협산을 바라보니 ...

멀리 양수리가 희미하게 보인다

이제 하산을 시작한다

정상에 있는 소나무가 의젓해 보인다

해협산과 귀여리 갈림길 이정표이나 지도상의 갈림길보다 훨씬 앞으로 보인다

산객을 막는 철망이 잠시 당황하게 만든다

철망을 친지 얼마되지 않은듯 하다

철망길을 돌아 잠시 내려오니 차가 다닐 수 있는 길이 나온다

여기서 2Km 가까이 걸으니 귀여교가 나온다

물탱크 앞에는 문이 설치되어 차의 통행을 막는다

문에는 "상수원 보호구역"이라는 팻말이 붙어 있으나 위에는 몇집이 유실수와 작은 받을 일구고 있다

거의 다 내려오니 주말농장에 농사꾼 모습이 보인다(?)

주변에는 자가용이 ...

귀여교에서 본 정암산, 해협산 오는는 길

귀여1리 회관 모습

여기서 주차장까지 5분정도 거리이다

진달래 능선 길(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