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17년 1월 3일(화)  오전 12시 (갬)

산  행 지 : 감악산, 임꺽정봉(675m, 676.3m 경기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

코      스 : 감악산 출렁다리 입구(11시 50분) => 법륜사 (12시 00분 )  =>

까치봉 갈림길 => 만남의 광장(정상과 임꺽정봉 갈림길 ) =>

숯 가마터 => 샘 => 정상(13시 44분) => 임꺽정봉(14시 00분) =>

장군봉 => 법륜사(15시 17분) => 감악산 출렁다리

산행시간 : 총 3시간 17분

아내가 감악산 출렁다리를 가보고 싶다 하였으나 설악산 만경대에서 많은 인파때문에 고생한 기억에 차일피일 미루어고 있었다

미세먼지 경고 상태라 잠시 망설였으나 산이니까...

다행이 산에 도착하니 하늘은 맑아지고 공기도 좋아졌다

주차할 곳을 찾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적어 출렁다리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었다

법륜사 아래 임시 화장실 앞에서 11시 55분 산행을 시작한다

출렁다리는 하산후 가기로 하고...

법륜사를 지나 올라가는 산길입구는 공사로 조금 삭막하다

조금 올라가니 소나무 숲길이 열리고 묵전과 까치봉과 정상 갈림길이 나온다

정상을 향해 바로 올라간다

얼마 가지 않아 만남의 광장이 나오는데 여기서 또 임꺽정봉으로 올라가는 갈림길이 나온다

물론 정상에서 다 만나지만...

잠시 간식으로 점심을 하고 오르니 숯가마터, 샘터를 거쳐 능선에 오르고 능선에서 3분이면 정상에 도착한다

잠시 커피와 간단히 간식먹은 후 내려간다

이번은 임꺽정봉과 장군봉을 거쳐 법륜사로 내려 간다

의외로 감악산 정상 보다 임꺽정봉이 1.3m 높다

하산후 감악산 출렁다리로 가보니 조금 실망이다

산봉우리 연결이 아니라 도로위를 가로 지르는 다리이다

하여간 즐거운 산행 이었다

감악산 둘레길 운계전망대

법륜사 입구 모습

여기에 샘이 있었나보다

묵전 까치봉 갈림길이다

조금위 만남의 광장  오른편으로 임꺽정봉 바로 오느는 갈림길이 있다

몇개의 숯 가마터거 있다

샘이 있으나 수질검사기록은 보이지 않는다

숲 사이로 감악산 정상이 보인다

위 능선에서 왼쪽이 정상 오른쪽이 임꺽정 장군봉 가는 갈림길

양주 감악정

정상 모습

오른쪽 봉우리가 임꺽정봉

이곳이 감악산 정상보다 1.3m 높다

설인귀굴, 임꺽정굴, 남선굴 ㅎㅎㅎ  이름도 많다

정군봉 가는 능선길의 경치과 제일 예쁜것 같다

다시 만남의 광장에 도착

법륜사 도착

감악산 출렁다리 모습

출렁다리 정자에서 바라본 감악산 모습

다리에서 내려다 본 법륜사 입구 모습

법륜사 입구 도로에서 올려다 본 출렁다리